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||||||
2 | 3 | 4 | 5 | 6 | 7 | 8 |
9 | 10 | 11 | 12 | 13 | 14 | 15 |
16 | 17 | 18 | 19 | 20 | 21 | 22 |
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Tags
- 리액트
- 명시적형변환
- 중단
- Unity
- 불러오기
- 클래스
- 마우스
- 구독
- 리액트네이티브
- 저장
- 오버플로우
- JSON
- 유니티
- 코루틴
- 암시적형변환
- 훅
- useEffect
- Explicit Conversion
- GetKey
- OnMouseClick
- stopcoroutine
- oveflow
- C#
- 키보드
- File
- 팁
- Subscribe
- implicit Conversion
- Fetch
- >.NET
Archives
- Today
- Total
Log to grow
[Unity] Awake, Start, OnEnable 간단 정리 본문
1. 실행 조건
1. Game object와 Script 모두 enable
-> Awake, OnEnable, Start 모두 실행
2. Game object는 enable, Script는 disable
-> Awake만 실행
3. Game object가 disable
-> 모두 실행되지 않음
* Awake와 Start는 최초 1회 실행, OnEnable은 Game object가 active될때마다 실행
2. 실행 순서
Awake -> OnEnable -> Start -> (Update) 순서로 실행
'Game > 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ity] 클래스를 Json으로 저장, 불러오기(Json.NET) (0) | 2020.01.24 |
---|---|
[Unity] 코루틴 중단하는 모든 방법 정리 (StopCoroutine) (1) | 2019.07.15 |
[Unity] 키보드, 마우스 조작 정리 (0) | 2019.07.15 |
[Unity] 스마트 게임엔지니어링의 3대 요소 (0) | 2018.08.13 |
[Unity] 오브젝트의 회전에 대하여(Rotation, Quaternion, Euler) (4) | 2018.08.03 |
Comments